안면마비후유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아메리칸빠스뜨 조회 5회 작성일 2020-09-25 20:05:50 댓글 0

본문

SUB)침구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안면마비 후유증 치료'

#안면마비후유증 #벨마비 #facialpalsy

본인 혹은 가족이 안면마비(구안와사)에 걸렸다면? 이 영상 꼭 시청하세요!
안면마비의 정의부터 환자의 행동요령, 후유증을 방지하기 위한 생활팁까지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영상 시청하시고 얼굴 꼭 좋아지시길 바랍니다.

⭐영상 순서 안내

00:54 안면마비란? 안면마비에 걸린 이유와 치료가 중요한 이유
02:14 안면마비 치료 시기, 언제가 가장 좋을까요?
03:29 안면마비 후유증, 대표적 증상과 그 원인은?
04:30 안면마비 후유증, 연합운동과 연합운동 방지하는 방법 세 가지
(⭐후유증 때문에 고생하고 계시다면 꼭! 시청해주세요⭐)
05:58 안면마비 후유증, 구축
snake white : 아는이가 대상포진 귀와 얼굴로 와서 입이 삐둘어 졌다고 하더라구요. 자꾸 치료의사하고만 말다툼 한다던데...
이 영상 알려줘야겠네요, 무지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직장생활도 하는데...
서경옥 : 원장님 좋은 말씀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3개월전에 안면마비로 이제 거의 나아가고 있는 중인데 마비가 온쭉 입꼬리가 정상보다 더 올라 갑니다
정상적으로 할수 있는 운동법이나 침치료로 입꼬리를 정상으로 되돌릴수는 있나요?
그리고 구축이 오지 않는 운동법도 빨리 알려주시면 너무 너무 감사 드리겠습니다
ssd 0912 : 4년전 람세이헌트때문에 연합운동이랑 구축이 있어요. 사진찍어보니 비대칭이 너무 심하고요 ㅠㅠ 웃을때 비웃는것처럼 웃게 돼요. 마사지꾸준히 하고 페이스요가 등 꾸준히 재활하면 희망이 있을까요..

안면마비마사지로 후유증을 완화시킬 수 있을까요?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http://www.doctalk.co.kr

3개월전에 안면마비가 왔었고 거의 회복이 되었어요.
스트레스 받지 않으려고 노력 중이고 거울 보며 얼굴 표정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얼굴을 움직일 때 눈이랑 입가쪽 움직임이 불편한데요.
얼굴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회복에도 도움이 될까요?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신예지입니다.
오늘은 안면마비 후 구축으로 인해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서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드리는 마사지 영상을 준비해왔습니다.
안면마비 마사지 방법은 제가 크게 4단계로 나누어 만들어 봤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게 천천히 그리고 자세하게 알려드릴 테니 영상 보시면서 잘 따라해보세요.
얼굴 지압 시 나무로 된 지압 스틱 같은 것들을 사용하면 얼굴근육이 오히려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손으로 자극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1. 눈썹 윗부분
제일 먼저는 머리 위 부분입니다.
이마를 올리는 근육인 전두근, 눈썹을 그리고 주름을 만들어주는 추미근, 그리고 눈을 감게 하는 안륜근의 위 근육을 자극하기 위한 혈자리들이고요.
거울을 보시면서 눈썹의 가장 앞머리, 눈썹의 가장 가운데, 그리고 눈썹의 끝 쪽, 이 세 군데를 자극해주시면 됩니다.
손으로 지긋하게 눌러 주시면서, 약간 문지르는 느낌으로 각 부위를 5초씩 천천히 자극해주시면 좋고, 이 동작을 하루에 10세트 정도 진행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내가 이마 근육과 눈 근육이 많이 약해서 움직이지 않을 경우에는 10세트 하는 것을 하루에 3번에서 4번 정도 반복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 볼 마사지
이번에는 볼 앞쪽 근육을 마사지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부위에는 눈을 감는 근육인 안륜근의 하부 근육, 표정을 지을 때, 입꼬리를 올려주는 근육인 관골근이 위치하는 곳입니다.
특히 이 부분은 구축이 가장 많이 일어나고 단단해지기 쉬운 곳이기 때문에, 마사지를 통해 풀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 방법부터 말씀드릴게요.
일단 얼굴의 앞쪽에서 마사지합니다.
볼에 9개의 점을 임의로 찍은 후, 각 부위별로 5초씩 지긋이 눌러줍니다.
(영상 참조)
볼 앞쪽만 좁게 마사지한다는 느낌 보단, 옆쪽의 관골까지 포함시켜서 넓은 범위를 마사지한다는 느낌으로 지압을 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아래쪽 마사지할 때에는 볼을 수직으로 찌르는 것 보다는 뼈 쪽으로 들어 올리면서 뼈에 문지르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좀 더 자극을 받으실 거예요.
아마 눌러보시면 좀 더 자극이 있거나 움푹 들어간 것처럼 느껴지는 부위가 있을 텐데요.
그 자리는 혈자리이기 때문에 좀 더 자극을 주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손을 깨끗하게 씻거나 비닐장갑을 낀 상태로 손을 입 안쪽으로 넣어서 손으로 풀어주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손이 입 안, 위 쪽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앞쪽 근육을 다 풀어줄 수 있거든요.
역시 이 부위 지압도 5초씩 10세트를 진행해주시면 되고, 하루에 2번에서 3번 정도 진행해주세요.
3. 턱 마사지
이번에 알려드릴 근육은 입 주변부입니다.
입 주변부는 구각하제근이나 구륜근에 있는 근육이 취치해 있어, 구축이 쉽게 일어날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입 주위를 많이 풀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입꼬리인데요.
입꼬리는 구륜근의 시작되는 곳이기도 하고, 구각하제근의 시작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평소 구각하제근이 긴장되어 있는 분이 많기 때문에, 이 부위를 자극해주시면 좋습니다.
먼저 입꼬리를 딱 붙여서 손을 댑니다.
이 근육은 아래로 내려가는 근육이기 때문에 살짝 아래를 잡아 주셔도 좋고, 잘 모르겠으면 입꼬리를 딱 붙여서 손을 잡아주면 됩니다.
또한 치아에 대고 문지르듯 강하게 입꼬리, 인중, 입꼬리와 인중 사이, 아래턱, 턱과 입꼬리 사이를 5초씩 지압을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은 입 안 쪽은 손으로 자극하기 쉬운 부위이기 때문에 역시 손을 깨끗하게 씻고, 입술 안 쪽으로 넣어서 구축되어 있고 굳어있는 근육들을 손을 문질러서 부드럽게 주위를 풀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사실 입 주변은 떠있는 곳이라 자극을 주기 어렵기 때문에 지압을 할 때에는 손으로 꾹 눌러서 치아에 대고 문지른다는 느낌으로 좀 깊이 자극을 해주는 것이 훨씬 더 정확한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입술 주변의 구륜근 구축이 굉장히 심하다 느껴지는 분들은 이렇게 5회 10세트씩 하는 것뿐만 아니라 손을 넣어 문지르는 것까지 같이 해주시고 하루에서 두 번에서 세 번 정도, 구축이 심한 경우에는 다섯 번 정도까지 반복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4. 눈꼬리 및 옆광대 지압
네 번째 부위입니다.
이제는 측면부 근육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눈꼬리와 끝나는 이 부분은 안륜근의 위 근육과 아래 근육이 서로 만나는 곳이거든요.
이쪽 관자놀이 뼈가 있는 곳을 5초 지압 해줄게요.
그리고 광대뼈 위쪽으로 관골근이 걸쳐지고 끝이 나거든요.
그래서 이 딱딱한 광대뼈 위를 3등분해서 5초씩 10세트 지압해주시면 됩니다.
아마 뼈 위를 자극하기 때문에 굉장히 시원한 느낌이 드실 겁니다.
말씀드린 마사지 방법을 하다 보면 딱딱하고 단단하게 굳은 근육이 훨씬 부드러워지는 걸 많이 느끼실 수 있으니 매일 꾸준히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id_f38e48a8e1d78d56e87284b11bc5a17de4adf3dbf9b684ef94b486300413
Andrea VQ : Podrías poner subtitulo, por favor
서경옥 : 안면마비 3개월이 지났습니다
3분의 2정도 회복 되었는데 요즘 아침에 잠자고 일어나면 안면마비가 왔던 입가쪽이 올라가 있습니다
그리고 손으로 이바쪽을 내려주면 괜찮았다가 무의식적으로 집안일을 하고 있으면 또 올라가 있답니다
이런 휴우증도 안면 맛사지로 정상적으로 회복 가능하나요?
으29얼C9 : 마비가 온 쪽 얼굴만 마사지 하면 되나요?

안면마비(구안와사), 후유증이 안 남으려면?

- 약국 위치: http://naver.me/5EhRdAAE
- 블로그: http://gungangplaza.com
- 유튜브: https://goo.gl/GqhtUa

잠실약국 웰빙팜건강프라자 약국장 이해창입니다. 반갑습니다. :)
han sale_ : 스테로이드 복용시기가 늦은 탓일까요.. 1년 되었지만 후유증으로 남은듯 아직 눈과 입 주변 오른쪽이 돌아오지 않은 상태로 지냅니다. 앞으로 더 이상 무엇을 해야할지 의사들도 더 이상의 방법은 기다리는것 뿐이라는데 무엇을 해야 좋을가요.. 너무 힘이듭니다. 다른 방법은 정말 없는걸까요?
맹맹규 : 발병첫날부터 메치론 하루 14정씩 먹는중인데 6일차인데 차도가 없네요ㅠㅠ 좋아지겠조..?
정진영 : 현제 치료 중 인대요
답답해요
정말슬프요
임현옥 : 고맙습니다 ♡
ASMR온서 : 제가 13살인데 신경과에서 안받아줘요 ㅜ
임털보 : 지금 람세이헌트로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 입원중입니다. 그럼 양방치료 일주일 후 한의원에서 침치료를 받는건 괜찮나요?
숭불의는 못참겠다 : 약사님 고맙습니다
어제 신경마비가 됬어요..
입이랑 코랑이요..
약사님...오늘 선거날이라 걱정했는데
신경외과 전문의를 갔습니다..
12가지 약처방받고 혈액검사했는데
금요일날오라고 합니다..
무섭습니다 이이상..어떻게 해야하죠?
Jane : 스테로이드 복용3일째인데 다리안쪽으로 붉은반점이 올라오는데 스테로이드 부작용일까요?
갱플 : 안면마비랑 비대칭 연관있나요? 저는 원래 비대칭인줄알고 방치했더니 귀밑쪽이 아프고 입도 한쪽으로 잘돌아가요ㅠ 너무 방치했는데 심하지는않아요
김대현 : 저는 작년 11월 중순쯤에 낮잠자고 일어났는데 뒷목이 뻐근했습니다. 다음날 괜찮았다가 그 다음날 안면마비가 왔습니다. 안면마비 걸린날이 일요일이라서 다음날에 신경과가서 치료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말하면 지금 90%정도 나았어요. 정말 자세히 보면 웃을 때 조금 어색하긴한데 이상하다고 느낄정도는 아니구요. 아직도 일주일에 한번씩 신경과에서 스테로이드 주사맞고 일주일치 비타민b2먹고 한의원에 가서 전기치료 하는 중입니다. 이제는 거의 다 나아서 두 병원 다 한달안에 치료가 끝날거라고 하네요. 길다면 길게 치료한건데 안면마비 걸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겁니다. 얼굴마비의 변곡점이 어느 시점인지. 저 같은경우 11월 중순에 안면마비 판정받고 한 달 뒤부터 입꼬리랑 눈 주변이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했고 그 뒤로는 하루마다 조금씩 좋아지는게 느껴질 정도 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해주고 싶은 말은 안면마비라고 얼굴을 가만히 두지마시고 안움직이더라도 움직여 볼려고 힘주는 연습을 자주 해주세요. 신경과 의사분이 그러는데 사람이 뇌에서 어디에 문제가 있다는걸 인식하면 자가치료 속도가 어느 정도 좋아진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정말 중요한게 잠은 푹자면 좋은거 같습니다. 제가 대학생인데 안면마비 초기때 시험기간이라 12월 중순에 종강할때까지 잠을 하루에 4시간정도 밖에 못잤는데요. 종강하고 본가 내려와서 몇일 푹 자니깐 많이 좋아지네요. 다들 얼굴 안 돌아올까봐 걱정하지마시고 인생경험이다 생각하고 그런갑다 넘어가세요 ~

... 

#안면마비후유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1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jodalbank.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